본문 바로가기

애니추천

일본 애니 추천! 누구나 좋아할 만한 인생 애니 찾아보자! 26편

이번엔 오랜만에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목록을 준비해 봤는데요
일본 애니매이션은 누가 정말 재미있다고 해서 봤는데 실망하는 경우가 꽤 많을 거에요
왜냐면 일본 애니는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경우가 정말 많거든요.
그래서 미드나 일드 한국드라마 같은 건 재미있다고 추천 하는 작품을 보면 웬만하면 재미있는 경우가 많은데
일본 애니는 반대로 실망스러운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어떤 장르 또는 어떤 소재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냐에 따라 작품의 만족도는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지금까지 봤던 에니메이션 중에서 재미있었거나 약간 실망스러웠지만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들 모두 준비해봤습니다. 더불어 작품의 설명을 통해 내가 볼만한 작품인지 미리 어느정도 알 수 있도록 준비해 봤습니다.

일본애니는 재미있고 유명하다는 작품만 다 봐도 정말 시간이 모자라기 때문에 전부다 볼 수는 없고 어떤 작품을 봐야할지 고민이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추천목록 26편

1. 귀멸의칼날

귀멸의 칼날은 일본 애니메이션 입문작으로 최고의 작품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스토리 재미있고 작화 쩔고, 좋은 애니메이션이 갖추어야할 모든 요소를 다 갖춘 그런 작품이라고 생각하여 가장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최근 작품중에 가장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을 받는 작품인만큼 보신분들은 이미 다 보셨을 작품이지만 혹시 못보신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2. 주술회전

이것도 앞에서 소개해드린 귀멸의 칼날과 약간 비슷한 느낌의 작품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같네요.
그만큼 작품성도 상당히 뛰어나고 흥미로운 요소도 매우 많기 때문에 이 작품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애니메이션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며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3. 진격의 거인

진격의 거인은 꽤나 유명한 작품이죠.
이번 4기 마지막 시즌으로 끝나는 작품인데 내용이 너무 길어서 매 시즌 새로 나올때마다 한참을 기다리고 그 전시즌 내용이 기억이 안나서 다시 줄거리요약된 동영상 찾아서 복습하고 다시 봐야 했을 정도로 등장인물도 많고 이야기가 상당히 복잡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스토리라인이 탄탄하고 잘 자여져 있어서 이런류의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틀림없이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작품입니다. 원래 4기 2쿨 로 완결되는걸로 알고있었는데 역시 내년 4기 3쿨을 마지막으로 끝나는걸로 확정. 그리고 4기 2쿨은 1쿨에 비해 확실히 재미있네요. 시즌이 거듭되면서 그림체가 좀 바껴서 아쉬운점도 있기도 하지만 역시 명작임에는 틀림이 없고 내용이 다른 애니메이션에 비하여 조금 길다는 것만 빼면 쉽게 정주행 할 수있는 작품으로 추천드립니다.

4. 도쿄구울

도쿄구울 와 이건진짜 시즌1은 꼭 보세요. 진짜 재미있어요. 시즌이 지나면서 이게 조금 막장으로 가는건 사실이긴 한데 그래도 뭐 등장인물들이나 스토리 이런게 꽤 괜찮아서 끝까지 보기에도 무리는 없습니다. 꽤 오래전에 본 작품인데 정말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시즌 1에 마직막화는 나중에 다시 찾아서 볼 정도로 꽤나 임팩트가 있어요.

5. 기생수

기생수 이 작품은 기대했던거에 비해 정말 재미있게 본 애니메이션으로 이 만화에서 다룬 소재 자체가 정말 독특하고 그걸 만화로 정말 잘 표현해 낸 작품인거 같아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작품처럼 요괴 괴물 외계생명체 같은 현실에 존재하지않는 것들을 소재로한 작품중에 가장 아이디어가 뛰어난 작품 중 하나가 아닌가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재미있게 봤고 강력 추천드립니다.

6. 도쿄 리벤저스

이건 최근에 보고 꽤나 충격적인 작품이었는데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등장하는 타임 리프를 소재로 하고있는데 주인공과 주변인물들의 배경설정 스토리 진행내용이 꽤 개인적으로 충격적이어서 상당히 흥미로웠던 작품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만화보다 많이 느려서 전부 보지는 못했는데 초반 도입부분은 꽤 흥미롭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으로 저도 나중에 끝까지 보지 않을까 싶네요.

7. 원펀맨

이건 시즌2 까지 재미있게 봤는데 아직 그 다음 시즌은 너무 오랫동안 소식이 없어서 아쉽네요.
이건 주인공이 매우 강해서 그냥 시원시원한 약간의 코믹이 가미된 가볍게 보기 좋은 작품입니다.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이것도 아시는 분들은 이미 많이 보셨을거라 생각하고 못보셨으면 가볍게 한번 시작해 보세요.

8. 월간순정 노자키군

이건 약간 훈훈 하면서도 약간의 코믹적인 요소도 갖춘 담백한 작품이에요.
멍때리고 편하게 보고싶은 작품을 원하시면 이거 보시면되고 내용이 워낙 짧아서 순식간에 정주행 완료 할 수 있을거에요. 친구의 추천으로 봤는데 나름 괜찮았던 작품.

9. 카케구루이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품. 아래에 소개해드릴 카이지와 마찬가지로 도박이 주된 소재인데 도박이 주는 어떤 극단적인 감정이나 상황을 만화로 정말 잘 표현해 낸거 같고 작품의 작화가 너무 이뻐서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작품 초반부터 내용이 매우 흥미있어서 시작부터 끝까지 한편 한편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10. 히나마츠리

이건 약간, 아니 대놓고 좀 코믹물인데 어떤 장면에서는 진짜 배잡고 웃을 정도로 너무 웃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것도 정말 가볍게 보기 좋은 재미있는 작품은데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은거 같아서 이번에 소개해드립니다.

11. 나만이 없는 거리

이작품은 짧고 굷게 꽤 강한 인상과 감동을 주는 작품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작품의 마지막까지 정말 조마조마하면서 봤던 작품으로 못보신 분들 계시면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애니메이션 중에 하나입니다. 다 보고 났을땐 잘 만들어진 짧은 영화를 본듯한 느낌이 들었던 애니메이션으로 길지 않으니 꼭 보시길 바래요.

12. 약속의 네버랜드

이건 어린 꼬마들이 어떤 세계?에 갇혀서 다함께 도망가는, 어떻게 보면 여느 영화 같은데에서 많이 본 비슷한 소재의 작품인데 비슷하면서도 다른점들이 많고 주인공이 어린 아이들이기 때문에 거기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재미 같은게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본 작품입니다.

13. 킹덤

킹덤 이건 초반 스토리 라인이 너무 좋아서 정말 재미있게 보게 되었고 주인공의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인데 주인공의 성장형 스토리 전투씬 이런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 만한 작품입니다.

14.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이건 그냥 완전 개그 코믹물 입니다. 매 에피소드마다 크게 관련성이 없어서 시간날 때 생각날 때 가볍게 한편씩 보기 좋은 작품으로 그냥 멍 때리고 아무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진짜 웃긴 작품이에요. 최근에 드라마 실사도 제작 됐을 정도로 꽤 유명한 작품이니 일단 한번 보고 재미있으면 쭉 보시면 돼요.

15. 죠죠의 기묘한 모험

이건 시즌이 총 5개 있는데 시즌 1. 2는 솔직히 진짜 별로고 시즌 3,4,5는 재미있게 볼 수있는 작품이고 시즌 1부터 5까지 원래 이어지는 내용이긴 한데 사실상 개별 작품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스토리에 큰 관련성은 없으니 그냥 각각의 시즌만 따로 따로 보셔도 전혀 상관은 없고 보시게 되면 시즌 3부터 5까지 보시고 그 앞에 스토리가 궁금하면 시즌 1,2를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약간 유치할 수도 있지만 일본에서는 정말 유명한 작품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작품입니다. 어린이들이 보면 정말 좋아할 만한 그런 내용이랄까?? 아무튼 꽤 재미있어요 독특하고.

16.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이것도 대표적인 성장형 스토리인데요 성장형 애니메이션 좋아하시면 정말 본만한 작품이고 이 작품도 조금 유치할 수있지만 독특한 캐릭터들의 다양한 개성과 능력을 보는 재미가 있는 약간은 흔한 소재이지만 꽤 잘만든 작품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는 작품으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길 바래요.

17. 헌터X헌터

솔직히 이거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작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작품 좋아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안 볼 수가 없었고 그만큼 매니아도 많고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 작품으로 한번 볼만한 가치는 충분한 애니메이션 입니다. 볼 때는 조금 힘들었는데 다 보고나서는 꽤 재미있었네 라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었고요, 작가가 연재를 드럽게 늦게해서 언제 완결될지 모르는 작품인데 주인공의 성장도 볼만하고 흥미로운 캐릭터 게임같은 스토리들이 지금 생각해보면 왜 매니아층이 많은지 알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18. 하이큐

하이큐는 스포츠 만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 좋아할 만한 작품인거 같아요. 등장인물 스토리 전부 깔끔하고 스램덩크 같이 코믹스러운 점은 없지만 하이큐만의 잔잔한 느낌이 또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것도 주인공이 성장하는 모습과 주변인물들과의 티격태격하는 모습 그리고 승리와 패배의 순간들을 잘 그려내서 상당히 인기있는 작품이죠.

19. 카이지

오징어 게임을 보면서 바로 생각났던게 이작품이었는데요 비슷한 면이 꽤 있어서 그랬던거 같고 그만큼 스릴있고 재미있는 작품입니다.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품이고 주인공이 미친놈이다 싶으면서 대단한 놈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 그런 작품. 오징어 게임 재미있게 보셨으면 한번 볼만한 작품입니다.

20. 동쪽의에덴

동쪽의 에덴은 조금 오래전에 본 애니라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초반 주인공의 등장이 매우 독특해서 기억에 남고 스토리나 결말 등이 매우 특이하기 때문에 기억에는 확실히 남는 작품이네요. 흔한 이세계물이나 식상한 작품에 지겨웠던 분이라면 그리 길지 않으니 한번 볼만한 작품인거 같아요.

21. 신세기 에반게리온

오래된 작품인데 여기 소개해드리는 만큼 확실히 재미있고 유명한 작품입니다. 사실 자세히 들어가면 이 세계관이 굉장히 복잡하다고 하는데 그런거 필요없이 그냥 편히 봐도 재미있고 볼만한 작품이라서 못보신 분들은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저는 재미있게 봤습니다.

22. 강철의 연금술사

이것도 사실 저는 약간 보기 빡쎈 작품중에 하나이긴 했는데 종합적으로 보면 정말 잘 만든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고, 스토리도 매우 탄탄하고 신선하고 역시나 좋아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은 작품입니다. 저는 재미있어지기 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재미있게 볼만한 작품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23. 청춘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약간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들도 있지만 뭐 만화니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고,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이기도한 상당히 독특한 작품입니다. 이 애니 좀 뭔가 이상한데 독특한데 하는 생각을 하면서 보다보니 어느새 다 봐버린 그런 느낌이었고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작품인 만큼 재미있는 애니이니 가볍게 보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24. 목소리의 형태

어느 두 남녀의 잔잔하 이야기 라고 해야하나? 시작은 그렇지가 않았던 두 주인공인데 말이죠. 두 주인공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것도 상당히 독특한 남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고 잔잔하고 감동도 있는 그런 잘만든 영화같은 애니메이션입니다. 길지 않고 볼만한 작품으로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25.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초반부가 상당히 독특하고 재미있고요, 스토리 진행 될수록 점점 흥미 진진해 지는 것도 있고 꽤나 재미있게 봤습니다. 저가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유일한 이세계물인데 물론 유명한 다른 재미있는 이세계물도 많지만 재미있는데 잘 모르실 수 있을만한 작품인거 같아서 그리고 또 재미있게 본 작품이기에 소개드리고 다른 이세계물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역시나 이것도 분명히 재미있게 볼 수 있을것 같네요

26. 스파이 패밀리

사실 이 포스트를 하게된 가장 큰 이유가 이 작품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인데요, 넷플릭스를 통해 접하게 된지 얼마 안되었는데 오랜만에 정말 볼만한 애니메이션을 찾게되어서 이 스파이 패밀리를 포함해 추천 애니 목록을 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작품의 특징은 다른거 없고 주인공 꼬마가 너무 귀여워서 그게 이 작품의 지분의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 거같습니다. 지금 까지 7편 까지 소개가 되었고 매주 토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 볼 수 있는데 정말 재미있네요. 다른건 몰라도 이건 꼭 한번 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포스트 목록에 넣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추천 애니 목록은 아래 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https://any-ani.tistory.com/7

넷플릭스 일본애니추천 목록!! (강추) 뭐볼지 고민하지 마세요! (19편)

넷플릭스 일본애니추천 목록!! (강추) 뭐볼지 고민하지 마세요! (19편) 1.원펀맨 주인공이 너무 강해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적절한 유머코드와 함께 호불호 없이 대부분 좋아하는 작품이기

any-an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