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로 영어공부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 추천!! 쉐도잉!!(넷플릭스)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 추천!! 쉐도잉!!

 

예전 포스트에서 미리 말씀 드렸듯이 미드 쉐도잉을 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그리고 확장프로그램인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를 이용하는게 

 

베스트라고 말씀 드린 적이 있죠

 

any-ani.tistory.com/18

 

영어 회화 공부 방법! 효과적인 공부방법! 미드 쉐도잉? feat:넷플릭스

영어 회화 공부 방법! 효과적인 공부방법! 미드 쉐도잉? 지난 글에서 알려드린대로 any-ani.tistory.com/16 (한국인에게) 영어가 어려운 이유. 왜 어려울까?? 그럼 어떻게.. 여기 자리 있어요. 여기

any-ani.tistory.com

위의 글을 보시고 모든 준비가 끝나셨다면,

 

어떤 미드를 통해 공부를 해야 할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가장중요하게 생각 했던점은 

 

일단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너무 어렵지 않아야 한다는 점

 

이 두가지 였습니다.

 

예를 들어 미드중 가장 유명한 것중 하나인 왕좌의 게임이 있습니다.

 

저의 베스트 미드중에 하나이죠

 

하지만 왕좌의 게임을 재미의 목적이 아닌 영어 공부를 위해 보는 것은 그리 바람직 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드라마의 배경이 일상의 영역에서 사용하는 영어와 너무 나도 동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이 많지 않고 잘못하면 정말 어색한 영어를 배우게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내용이 너무 길어서 꾸준히 드라마를 보며 공부해 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왕좌의 게임은 확실히 재미있고 볼만한 드라마 임에 틀림이 없지만 영어 공부용으로는 추천해 드릴 수 없는 이유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넷플릭스에서 이용 가능한 다섯 가지 영어 공부용 미드를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1.빅뱅이론

 

첫번째는 빅뱅이론입니다.

먼저 굉장히 재미 있고, 일상 생활에서 쓰이는 언어를 주로 사용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되어 꾸준히 미드를 통해 공부해 나가시기 위해 상당히 괜찮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의 하여할 점은 쉘든이라는 친구의 역활이 상당히 괴짜 역할이기 때문에 전문용어로 뒤덮여 있거나 너무 빠른 대사가 있는데 그런 대사들까지 공부하고 따라하는 실수만 하지 않으신다면 미드 쉐도잉 용으로 최고의 작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미드 쉐도잉은 어디까지나 괜찮은 문장을 원어민의 발음을 통해 배우고 따라해서 익히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모든 문장을 전부 따라하고 마스터 하겠다는 생각은 매우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쓰일수 있는 어휘와 문장들을 잘 골라서 연습해 주셔야 시간도 단축되고 지치지 않고 해나갈 수 있습니다.

 

 

 

2.브레이킹 배드

 

그리고 두번째는 브레이킹 배드라는 드라마 입니다.

 

이 드라마도 소재가 매우 특이해서 미드 쉐도잉용으로 부적합 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단 매우 재미있고 스릴있으며 주인공인 월터 아저씨의 발음이 상당히 또박또박하고 알아 듣기 쉽습니다.

그리고 그 주변 인물 대부분의 발은이 상당히 알아 듣기 쉬운 편입니다.

반대로 사위인 행크의 발음은 극악의 난이도 이긴 하지만... 듣기 연습용으로 다양한 난이도와 억양을 공부하는 것은 필 수 입니다.

 

어쨌든 미드 쉐도잉을 위한 드라마는 가장 중요한게 쉽고 재미있어야 지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잔인한 내용이나 마약 범죄 관련된 내용도 나오지만 내용 자체가 그리 어려운 내용이 아니고 드라마에서 필요한 내용들만 캐치해서 공부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미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상에서의 자연스러운 대화들이 많기 때문에 또한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을 요구하는 드라마로서 강력히 추천하는 드라마 입니다.

 

 

 

 

3.프렌즈

 

프렌즈 같은 경우는 워낙 미드로 영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애용 하시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다들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프렌즈의 장점은 매우 재미있고 내용도 일상대화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미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우들의 발음이 쉬운 난이도는 아니기 때문에 '어!! 남들이 쉽다고 했는데 왜 안들리지'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계속해서 따라하다 보면 듣고 말하기가 저절로 되는 기적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오래 됐다는 점. 하지만 그 점을 빼고서 보면 왜 프렌즈가 영어 회화나 미드 쉐도잉에서 가장 먼저 추천 받는 드라마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드라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4.모던패밀리

 

미드 쉐도잉에서 프렌즈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되는 드라마 중에 하나인 모던 패밀리 입니다.

 

일단 모던 패밀리의 장점을 말씀드리면 재미있고 일상대화가 주를 이룬다입니다.

 

프렌즈와 함께 그런 드라마를 찾기 어려운게 사실이기 때문에 모던 패밀리도 영어 회화 학습용으로 많이 추천이 되곤 하는데요

 

하지만 모던 패밀리는 주의 하셔야 할점이 생각보다 재미가 없을 수 있고 그리고 대화내용은 일상대화가 주를 이루긴 하지만 그 수준이 생각보다 많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회화 초보 분들이 모던 패밀리로 시작을 하게 되면 생각보다 재미가 없거나 대화가 너무 어려워서 좌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던 패밀리는 제가 생각했을 때 난이도가 다른 미드에 비해서 어려운 수준의 어휘가 많이 나오고 듣기 쉬운 편도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실력이 되시는 분에게만 추천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드 쉐도잉 초보분들이 쉽게 생각할 수 도있는 모던 패밀리는 생각 보다 어렵다가 결론

 

 

 

 

 

 

 

5.브룩클린 나인 나인

 

 

그리고 마지막 미드인 브룩클린 나인 나인은 저도 최근에 보기 시작했는데요

 

일단 굉장히 재미있어서 편하게 보실수 있고 대화도 너무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난이도로서 영어 공부용 미드로써 상당히 괜찮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빅뱅이론 처럼 재미는 있지만 관객들 웃음 소리가 싫으신 분들에게도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신 작품이기 때문에 너무 올드한 작품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다른 작품보다 가장 추천 드릴 수 있는 드라마 입니다.

 

 

 

 

 

마무리로 말씀드리면 어떤 작품을 통해서 공부를 하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미드를 통해 공부를 할때는 무엇보다 재미있어야 하고 너무 어렵지 않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미드 쉐도잉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최대한 쉬운 작품을 통해서 연습을 하셔야 그 문장의 뜻과 늬앙스를 정확히 파악하고 지치지 않고 해나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재미있고 쉬운 작품을 선택하는게 최선입니다.

 

그리고 나서 어느정도 훈련이 되고 실력이 늘었을때 조금씩 난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어떤 미드나 영화를 보고 자막없이 70~80%를 파악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면 정말 고수 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왜 나는 계속 열심히 따라하는데도 실력이 안느는 거지?' 라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새로운 드라마를 보고 절반 정도만 파악할 수 있어도 엄청난 실력이기 때문에 자신을 믿고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가시는 것이 영어 회화를 향상시킬수 있는 방법입니다.

 

 

영화가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보고가세요

 

any-ani.tistory.com/27

 

영어 공부하기 좋은 재미있는 영화!! 베스트6 (영어회화)

영어 공부하기 좋은 재미있는 영화!! 베스트6 회화 공부용 영화나 미드를 고를때 가장 중요한점 1. 쉽다 2. 재미있다 이게 안되면 꾸준히 할 수가 없습니다. 1. 주토피아 영화를 통해서 영어를 배

any-an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