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로 영어공부

영어공부 하기좋은 미드 추천 (지루하지않은 미드) 미드 쉐도잉

영어공부 하기좋은 미드 추천 (지루하지않은 미드)

 

안녕하세요.

 

이번엔 영어회화를 미드를 통해 공부하고 싶은데 딱히 볼만 한게 없었다거나 처음 미드 쉐도잉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입니다.

 

선정기준은 재미, 그리고 일상대화의 비중,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한 드라마를 선정 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루 이틀 쉐도잉 하고 끝낼게 아니기 때문에 장기간 꾸준히 볼만한 재미잇는 미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걸 단순히 감상용으로 본다면 회화공부에 전혀 보움이 안 될 것이고, 아니면 너무 공부를 하기 위해 본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보게되면 너무 힘들어서 지치게 되고 결국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따라서 영어회화에 도움이 될만한 일상대화가 많은 드라마 중에 재미있는 작품들만 선정을 하였습니다.

흔히 한국에서 만하는 시트콤 류의 작품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한 작품들을 선정한 이유는 

넷플릭스를 PC 크롬으로 감상할 경우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청이 가능한데

구간반복, 한영 통합자막, 사전기능, 스크립트 제공 등 어마 어마한 편의성을 제공해 줍니다.

 

이러한 기능을 함께 이용하여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영화를 다운 받아놓고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더 높은 효율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뿐만이 아닌 작품에서 제공하는 나라의 언어를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이게 없으면 통합자막 기능이 없어서 영어나 한글 둘중에 하나만을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설치방법 및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any-ani.tistory.com/18

 

영어 회화 공부 방법! 효과적인 공부방법! 미드 쉐도잉? feat:넷플릭스

영어 회화 공부 방법! 효과적인 공부방법! 미드 쉐도잉? 지난 글에서 알려드린대로 any-ani.tistory.com/16 (한국인에게) 영어가 어려운 이유. 왜 어려울까?? 그럼 어떻게.. 여기 자리 있어요. 여기

any-ani.tistory.com

 

 

1. 빅뱅이론

 

먼저 첫번째 추천작품은 빅뱅이론입니다.

 

재미로 치면 빅뱅이론 만큼 코믹한 드라마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로 보기 편하고 재미있기 때문에 지루 하지 않게 보기에 적격인 작품입니다.

내용에 어려운 단어와 전문용어 및 빠른 대화속도가 다른 드라마에 비해서 많은 편이긴 하지만

모든 내용을 정복하는게 미드 쉐도잉의 목적이 아니듯이 필요한 부분만 캐치해서 학습하시면

 

일상회화에 자주 쓰이는 유용한 많은 표현들을 익히 실 수 있기 때문에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즌이 상당히 오랜기간 지속된 만큼 많은 에피소드가 있어서

맘에 드셨다면 쭈~ 욱 함께 하기 좋은 작품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2. 모던패밀리

두번째 작품은 모던패밀리로 영어회화 미드쉐도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꽤 많이 유명해서 익숙한 드라마인데요

 

그만큼 내용도 상당히 재미있고 드라마의 내용자체가 일상생활이 주를 이루다보니 거를 내용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용한 표현들이 다량으로 쏟아져 나오는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드라마를 입문용으로 추천하고 또 시작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사실 모던패밀리가 그렇게 쉬운 난이도는 아닙니다. 이걸 모르고 입문으로 시작했다가 너무 어려워서 쉽게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드라마의 내용자체는 일상대화 이지만 상당히 난이도가 있기때문에 너무 어렵다고 쉽게 좌절하지 마시고 천천히 필요한 부분들만 

자기 것으로 만들어내는 학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미드쉐도잉은 단기간에 회화를 잘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방법이 아닌 만큼 절대 서두르지 마시고 천천히 꾸준히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신다면 이 작품을 통해 큰 효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3. 프렌즈

다음은 프렌즈라는 드라마입니다. 미드 쉐도잉의 정석이죠.

 

그만큼 유명한 드라마이기에 긴 얘기는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드라마의 장점은 너무 많죠, 그래서 단점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상당히 오래된 작품입니다. 너무 오래된 작품은 싫다 하시는 분들은 스킵 하시면 되고 오래된 작품도 상관없다 하시는 분은 이걸로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인기가 많은 이유는 다 있는 법이죠. 강추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4. 브룩클린 나인나인

다음은 브루클린 나인나인 이라는 드라마 입니다.

 

이것도 상당히 재미 있고 코믹한 드라마에 대화 내용도 그렇게 어려운 수준에 대화는 많지 않지만 가끔 미국식 농담을 던지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인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표현들이 간혹 등장합니다. 그런 표현들은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가볍게 넘겨 주시고 이해되는 내과 유용한 표현들 위주로 챙겨 가시면 되겠습니다.

 

경찰서에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전문 용어들도 대거 등장하지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고 내용이 전혀 심각하지 않고 코믹한 내용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가볍게 보기에 매우 좋은 작품입니다.

 

 

 

5.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영어로는 SEX EDUCATION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라는 드라마입니다.

 

내용이 약간 야하고 선정적인 내용도 많지만 실제로는 십대들의 사랑과 우정에 관한 따뜻한 드라마 이기 때문에 그런것에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적극 추천드릴 만한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또한 이 드라마의 주인공들은 영국식 발음을 하기 때문에 영국식 발음을 연습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릴만한 드라마입니다. 영국식 발음을 연습하기 좋은 드라마로 셜록이나 블랙미러 같은 것도 있지만 내용이 조금 심각한 내용들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빠졌습니다.

 

역시나 다른 드라마들과 마찬가지로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이며 영국식 발음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 또는 영국식 발음을 연습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코믹한 드라마로 추천드립니다.

 

 

 

6.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영어로는 HOW I MET YOUR MOTHER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입니다.

 

주인공인 한 남자와 그 친구들의 이야기로 역시나 일상대화가 주를 이루고 있고 코믹한 내용의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입니다. 제목이 말해주듯이 연애에 관련된 대화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이 드라마를 통해 연애에 관련된 남녀의 대화를 배울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문화 그리고 캐나다 발음 문화(여주인공이 캐나다인)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드라마로 추천드립니다.  

 

 

 

 

7. 뉴 걸

 

이건 최근에 외국인 친구가 추천해줘서 보게된 드라마인데요 뉴걸 입니다.

 

그 친구가 코믹한 드라마를 좋아하는 것 같았는데 역시나 굉장히 유쾌한 드라마입니다.

여 주인공이 약간 사차원인데 너무 귀엽고 매력적인 주인공과 그 룸메이트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정말 재미있게 표현해낸 작품으로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일상대화에서 쓰이는 표현을 그대로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쉐도잉에 굉장히 적합한 드라마입니다.

 

혹시 위의 작품들을 다 보셨거나 요즘 작품들이 식상하다 싶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기에 좋은 작품으로 추천드립니다.

강추!!

 

 

 

 

그럼 지금까지 영어공부 하기좋은 미드 (지루하지않은 미드) Feat:넷플릭스 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단순히 재미있게 즐기기에도 너무너무 좋은 미드들이기 때문에 그냥 재미있는 작품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드리는 작품들입니다. 그리고 동시에 미드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하고싶은 분들에게 특히나 입문용으로써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작품들이기 때문에 맘에 드는 작품을 골라서 천천히 시작해 보시면 큰 성과 나타내실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그럼 성공적인 미드 쉐도잉 하세요~~

 

any-ani.tistory.com/27

 

영어 공부하기 좋은 재미있는 영화!! 베스트6 (영어회화)

영어 공부하기 좋은 재미있는 영화!! 베스트6 회화 공부용 영화나 미드를 고를때 가장 중요한점 1. 쉽다 2. 재미있다 이게 안되면 꾸준히 할 수가 없습니다. 1. 주토피아 영화를 통해서 영어를 배

any-ani.tistory.com

any-ani.tistory.com/17

 

넷플릭스 왓챠 저렴하게 4900원에 이용하는 방법! 3000원도 가능??

피클플러스 이용하기 미드나 일드 애니등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넷플릭스나 왓챠를 구독해서 보시는게 정말 편리하다는거 알고 계실 텐데요 근데 이게 생각보다 저렴하지가 않죠 먼저 가격을

any-ani.tistory.com